본문 바로가기
깨 알 먹 방/디 저 트

편의점 CU 씨유 디저트 쿠키 티라미수 가격은 착한데 맛은?

by 푸르른_ 2020. 9. 5.
728x90
반응형

인사말 및 쿠키 티라미수 썸네일 사진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감염자수가 더 많아지면서 친구들 약속과 운동과 같은 야외활동들을 전혀 안하게 되서 집에 콕 박혀 있게 되네요. 집에만 있으면 군것질을 얼마나 하고 싶은지 밥을 먹고 먹어도 배가 고프네요.

 

그래서 간만에 동네 앞 CU에 가서 우유랑 같이 먹으려고 초코다이제를 사려다 쿠키 티라미수를 보고 고민하다 티라미수로 픽했습니다. 이전에도  씨유에서 나온 디저트를 자주 사먹곤 했는데 가격도 괜찮고 맛도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서 샀습니다!

쿠키 티라미수 가격, 크기, 디자인에 대한 설명사진

가격은 3,200원으로 크기대비 괜찮은 가격 구성대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반 카페에서 저 정도의 크기의 디저트 제품은 못해도 4,000원대로 구성되는데  이 정도의 가격대이면 가성비 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맛은 못해도 평타라고 가정하고.. 

 

쿠키 티라미수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내용물의 한번에 보여주기 위해 투명하게 패키징했네요. 이 제품의 경우 기존보다 크림치즈를 좀 더 첨가하여서 달달한 맛도 있지만 중간중간 다른 맛이 느껴지도록 하기 위함인것 같습니다.

쿠키 티라미수의 영양정보 설명위한 사진

역시 안보면 섭하쥬! 영양정보로는 총내용량 190g기준 610kcal로 크림, 쿠키 등 단것들이 들어가니 당연히 고칼리네요. 그리고 포화지방>지방>콜레스트롤>당류>탄수화물>단백질>나트륨 순으로 비율이 큽니다.  본 제품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2,000kcal 기준으로 개인의 열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 호두, 토마토, 복숭아, 돼지고기, 닭고기 등과 같은 제조시설에 만들어져서 알레르기가 있으신분들은 주의하셔야합니다. 유통기한은 짧은 편이라 빨리 드시는게 좋은데 다 못먹을 경우 밀봉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고 유통기한 내에 드셔야 됩니다.

쿠키 티라미수의 포장 개봉 후 내용물 설명사진

포장재를 빼고 나서 모습인데요. 크림위에 오레오 쿠키(대략 오레오 쿠키 2개 양)와 돼지바에 잇는 가루가 덮고 있어요. 이건 비주얼만 봐도 달달한 맛이 엄청날 거라는게 느껴질 정도로 향도 달달한 냄새가 납니다. 

쿠키와 돼지바 가루?가 그냥 촘촘하게 박혀 있어서 초코 덕후인 저로서는 정말 좋아요..3000원대의 착한 가격대에서 나름 신경써서 만들었다는게 들긴 하네요. 물론 원가는.. 알쥬?

 

쿠키만 따로 먹어봤는데 오레오 쿠키인지는 모르겠으나 바삭함은 없었고 맛은 별다를게 없었어요. 쿠기의 맛도 오레오 쿠키와 비교 했을 때 쿠키의 크림의 맛도 오레오와 비슷해서 별 다른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쿠키 티라미수의 단면, 재료, 맛에 대한 설명 사진

쿠키 티라미수의 단면은 요런 느낌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단은 크림 2단은 빵 시트 3단은 커피맛 나는 3단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크림의 비율이 단면의 3/1를 차지할 만큼 많이 있어요.

 

먹어본 결과 은 전체적으로 단맛과 느끼한 맛이 강한 느낌입니다. 티라미수 특성상 단맛이 나는건 당연한거고 크림의 비율이 많아서 계속 먹다보면 느끼한 맛이 느껴지드라구요. 개인적으로 빵 시트 부분이 좀 더 많았으면 맛이 조화롭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빵과 크림의 비율의 제외하고는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어느정도 조화로웠습니다.

쿠키 티라미수의 쿠키 및 어울리는 음료 설명사진
 

쿠키랑도 먹어봤는데 단맛이 확 오드라구요. 돼지바 가루, 쿠키 그리고 커피맛이 나는 시트가 달달해서 그런지 단맛이 확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제품의 경우 커피나 우유와 같이 마실 거랑 같이 먹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커피가 아무래도 제일 잘 어울릴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쿠키 티라미수의 커피맛 나는 빵시트의 맛 후기 설명

특히 커피 맛 나는 시트가 기억에 남네요. 느끼함을 잡아주려고 한 것 같긴한데 위에서도 말했듯 단맛이 나서 잡아주는지는 잘 모르겠드라구요. 커피 향도 나고 나쁘진 않은데 단맛을 조금 뺏더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키티라미수의 전체적인 맛 평가 및 음료추천 설명 사진

저는 우유량 같이 먹었는데 빵 시트가 우유량 궁합이 좋아서 녹는 느낌들었어요. 종합해서 말하자면 가격대비 디저트로 좋았으나 크림의 비율이 적당했으면 더 좋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계속 먹다보면 느끼해서 그 맛을 잡아 줄수 있는 커피가 제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집에서 커피 먹을 때 디저트 필요하다 싶으면 이 제품 괜찮지 않을 까 생각이 듭니다.  

 

다음번에도 신박한 편의점 신상 후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