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 알 먹 방/디 저 트

도리토스 굽네 갈비천왕치킨맛, 나쵸치즈맛ㅣ맥주 안주과자로 최고!

by 푸르른_ 2020. 7.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장마가 시작되면서 후덥지근하고 비가 계속 쏟아지는 날들을 보내고 있는데 빨리 장마가 지나가기를 바래요.금요일에는 맥주를 먹으면서 힐링해야해야쥬! 나혼자산다를 보면서 먹으려는데  안주가 없어서 급하게 편의점에서 최애과자인 도리토스를 샀습니다. 

 

씨유에서 7월기준으로 2+1으로 행사하고 있어서 3개 사서 푸짐하게 먹자는 의미로 바로 겟!했습니다. 도리토스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도리토스는 미국에서 나온 과자 나름 해외과자인데 '작은 황금'이라는 뜻을 가진 스페인어라고 하네요. 너무 많이 봐와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한국과자인줄 알았네여ㅎ

 

국내에서 갈비천왕치킨, 나쵸치즈, 마라, 허니칠리 등 여러가지가 맛이 있는데요. 저는 갈비천왕치킨 맛과 나쵸치즈 2가지를 샀어요.마라맛은 궁금해서 사려 했는데 품절되서 못사서 아쉽지만 최애 맛이 있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갈비천왕치킨맛

뭔가 영롱하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에 네온사인이 눈에 띄네요. 편의점 기준 개당 1,500원 으로 팔고 있으며 일반적인 다른 과자와 비슷한 크를 가지고 있어요. 화려하고 빽빽한 디자인 말고는 특별한 점은 없음. 오른쪽 상단에 EASY오픈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냥 뜯으면 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ㅎㅎ

자세히 보면 국내 1위를 했었다고 하네요. 2017년 기준인데 몇년 흘렀는데...  굽네치킨X도리토스의 콜라보로 연구진들과 협력해서 공동 연구개발 된 맛이라고 하네요.

영양정보로는 총 내용량 84g기준 435kcal 으로 아마 시즈닝이 많은 칼로리를 차지하지 않나 싶네요. 표면에 있는 검은 반점은 통옥수수의 씨눈이라 안심하셔도 좋다고 합니다. 이제품 또한 밀, 대두, 토마토, 닭고기, 달걀이 함유된 제품 이라고 합니다. 

양은 그렇게 많지 않으며 질소 반 과자 반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향은 진짜 굽네 갈비천왕향 이 확실하게나는데 많은 신경을 쓴 느낌을 주네요.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약간 갈색 빛 도는 시즈닝 가루가 묻어 있어요. 골고루 묻으면 좋으나 어떤건 많고 적어서 아쉬운 점이 있으나 봉투 뜯기전에 한번 흔들어주면 괜춘해지네요. 맛은 간단히 말하면 자극적인 맛 으로 향과 마찬가지로 간장으로 양념한 소스의 맛이나며 간장의짭짤한 맛의 비중이 큰편이고 먹다보면 싸~한 느낌 을 줘요. 근데 단점은 계속 먹다보면 질릴 수 있어서 맥주랑 먹으면 딱인 안주용 과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이거 먹을 때마다 마요네즈를 살짝 찍어서 먹으면 자극적인 맛을 순화?시켜서 고소한 맛도 같이 즐길 수 있었어요. 

나쵸치즈맛

도리토스 맛들 중 가장 기본이라고 볼 수 있는 맛이예요. 뭔가 강렬한 디자인은 다 비슷하네요.

갈비천왕 맛의 내용과는 다르게 도리토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네요. 통옥수수를 맷돌공법으로 만든 정통나쵸라고 합니다. 영양정보로 총내용량 84g기준 395kcal 로 갈비천왕 맛보다는 낮은 칼로리 이네요.

갈비천왕과 달리 주황빛 도는 시즈닝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양은 갈비천왕과 같으며 향은 치즈향이 강하게 나며  갈비천왕 만큼 자극적인 향은 아니었어요. 맛은  간단하게 말하면 짭짤한 맛 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치즈의 맛도 나는데 치즈중에서도 짠맛이 강한 것이 있는데 그것을 시즈닝 재료에 쓴 것이 아닐까 싶어요. 짠맛이 강하고 치즈는 은은하게 난다 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도리토스가 전체적으로 자극적인 시즈닝 맛이 강하게 나네요. 

 

도리토스는 전반적으로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제품이고 맥주 안주용과자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