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 알 먹 방/맛 집

[울산 옥동 대공원 삼계탕 맛집] 문수산상황삼계탕 후기 ㅣ여름 몸보신 음식으로 추천!

by 푸르른_ 2020. 6.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오늘은 친구가 시험을 준비하면서

한동안 보기 힘들었는데 오래간만에 만났어요.

시험이 끝나고 고생한 친구와 여름에 

기운 내자는 의미로 삼계탕을 먹기로 했어요.

 

여름에는 이열치열의 의미로 뜨거운 걸먹으며

땀도 다 빼고 더운 것을 달랠 수도 있잖아요.

생각해보니 초복이나 말복에 닭백숙을 먹는 거

빼고 삼계탕을 자주 먹지 않은 것 같네요.

 

이왕 먹는 거 맛집에 가서 먹는 게 좋다고 

미친 듯이 인터넷에서 서칭 하면서 대공원 근처에

있는 문수산 상황 삼계탕이라는 가게를 찾았어요!

옥동, 선암동 외에 몇 군데가 더 있어요.

저희는 대공원 근처에 있는 옥동점으로 픽!

이번에도 늘 그렇듯 내돈내산 후기입니닷!

 

 

 

 

 

(영업시간)

11:00 ~ 21:00

(마지막 주문 20:30)

 

(위치)

울산 남구 문수로 358번 길 3

 

 

 

 

울산 대공원에서 걸어서

최대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장이 없어서

골목길에 차를 주차해야 할 것 같아요.

 

 

 

 

 

메뉴는 한방 삼계탕, 약수 삼계탕이 있으며

상황 오리백숙/ 한방 찜닭/ 닭발이 있네요.

이중 베스트는 한방 삼계탕이라고 합니다!

상황 오리백숙의 경우 2시간 전에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한방과의 차이점이라면 약재가 추가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국물의 베이스는 둘 다 같다고 생각해서

저희는 약수 삼계탕으로 통일했어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주말 11시에 가서 점심 먹기 전이라

바로 앉아서 먹을 수 있었어요.

삼계탕집이라서 한식 가게의 특성을 살려

뭔가 한약방? 같은 느낌을 줬어요. 한약 냄새가

나기도 해서 내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쓰

전체적으로 한식집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제가 앉은 곳에서만 찍었는데 반대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가게 크기가 큰 편이에요.

테이블도 많이 배치되어서 대략 80명 정도는

충분히 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체손님들이 있을 수 있는 룸 들도 있네요.

 

 

 

 

 

삼계탕이 나오기 전 밑반찬이 나왔어요.

깍두기, 고추 된장무침, 마늘장아찌, 양파

나와요. 고추 된장무침은 짜지 않고 적당히

삼삼해서 식사가 안 나와도 먹을 수 있었어요.

 

마늘 장아찌와 깍두기도 

적당히 짭짤하고 간이 잘 배었어요.

특히 마늘장아찌가 정말 맛있었어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식사가 나오고 

삼계탕 안의 밥과 닭 위에 한점 올려서 

먹으면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몇 분 후 약수 삼계탕이 나왔어요!

닭의 색이 살짝 노란빛이 돌고 있어요.

먹으러 가기 전에 서칭 하면서 봤는데

항암효과에 좋다는 상황버섯 외에도 

27가지 약재로 우려내서 그런 것 같아요.

냄새부터가 건강해지는 냄새ㅎㅎ

 

안에는 밥과 대추가 들어있고

안에도 국물의 간이 잘 배어 있어요.

밥의 양이 많아서 밑반찬과 같이

올려서 먹으면 꿀맛 이드라고요.

 

 

 

 

 

삼계탕의 맛은  고소, 담백한 맛이에요.

거기에 살점을 후추와 소금이 섞인 종지에

국물을 넣고 잘 섞어서 찍어 먹으면 좋아요.

짭짤 고소 담백 다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약재가 들어간 국물이 다 보니

먹을 때 소화가 잘되고 속이 따끈따근해져서 굿!

 

국물은 저의 경우 삼삼한 맛이 있어서

후추+소금을 살짝 넣고 먹으니 간이 맞들라고요.

개인에 기호에 따라 추가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한 그릇만 먹었는데도 든든하게 먹었어요.

 

이번 무더위에 몸보신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문수산 상황 삼계탕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