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 알 정 보/생 활

헌혈을 하면 예비군, 민방위 대원 혜택! :)

by 푸르른_ 2020. 10. 19.
728x90
반응형

'헌혈을 받을 수 있는 예비군 혜택'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2주 전에 헌혈을 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정기적으로 해요.

주로 2개월에 한번 씩 할 수 있는

전혈을 하는데 다시 받을 수 있을 때면

문자가 와서 시간 될 때 헌혈을 해요.

 

시기가 그런지라 헌혈하는 사람들이

줄면서 혈액이 부족하다는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시간이 남은 당일 바로 갔어요.

생각 났을 때 바로 가야지 

까먹지 않게 되더라고요.(이놈의 건망증;)

 

제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 생각이 들고

헌혈을 함으로써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하기도 해요.

 

 

헌혈 전 간단한 설문을 하고

혈압과 피검사를 받으려고 대기하는데

번호표를 안뽑아서 5분동안..

가만히 있었네요. 괜히 뻘쭘;;

 

 

검사를 마치고 이름 호명 전에

대기해야해서 주변을 돌아봤어요.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예비군 관련 정보를 찾았어요.ㅎㅎ

 

 

 

'헌혈 후 예비군 혜택'

 

2020년 헌혈을 한 예비군은

헌혈증을 제시하면,

2021년 예비군 훈련 시간에서 

1시간 이수 처리된다고해요.

 

2020년 헌혈 한 민방위대원은

헌혈증을 제시하면,

1~4년차 대원은 사이버 교육 실시로

기존 1시간 교육인정이 되요.

5년차 이상 대원은

교육이수로 처리된다고 해요.

 

 

두달만에 하고 다시하는 헌혈인데
저한테는 전혈이 제일 맞는 것 같아요.

 

헌혈에는 혈장, 혈소판, 전혈 세가지 

있는데 전혈을 제외한

두가지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급한 성격을 가진 저로서는 
헌혈시간이 짧은 전혈이 맞더라고요ㅎㅎ

또한 다른 혜택이 있는데요.

헌혈을 하게되면 봉사시간 인정이 되요.

한번하게되면 4시간을 받을수있어서

입시생이나 취준생들에게 좋을것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페이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헌혈을 통해 누군가를 도울 수있는 

방법 중 실천하기 좋은 것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헌혈을 해야겠어요.

 

예비군을 받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이셨으면 좋겠습니다.😊

 

헌혈 후 (VMS) 4시간 봉사시간 받는 방법 요약!

 

헌혈 후 (VMS) 4시간 봉사시간 받는 방법 요약!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헌혈 후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헌혈을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중에하나인데요. 저는 평소 헌혈을 통해 나름의 도움이 된다는거에 ��

icandoit-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