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 알 정 보/생 활

카드없이 현금인출 하는 방법 :) feat. 신한 쏠

by 푸르른_ 2020. 10. 14.
728x90
반응형

- 카드없이 현금 인출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오늘은 카드없을 때 현금인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해요. 평소 건망증이 심한 저는 항상 필요할 때 없는 것 중에 하나인게 카드더라구요.  

최근에 다이소에서 필요한걸 사려다가 지갑을 집에 놔두고 와서 당황한 적이 있었어요. 다시 가기엔 너무 번거로워서 방법을 생각하다 친구한테 어플로 출금이 가능하다는걸 들은 적이 있어요. 그래서 폰에 있는 은행 어플로 현금인출 하여 구매 할 수 있었어요.  

 

 

이제는 지갑이 필요없는 날이 오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묘하네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든게 해결되는 세상이 한층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 포함 요즘은 일상 생활 중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인데 알고 있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카드없어 급한 상황인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 카드없이 현금인출 순서 -

 

저는 신한은행 어플인 '쏠(sol)'어플로 진행했어요. 신한 안쓰는 분들은 농협과 국민은행의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기본적으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합니다! '간편로그인'으로도 가능

 

빨간색 네모가 표시된대로 하시면 됩니다.


필수사항. 신한 쏠 로그인

본인의 신한 쏠 아이디가 있어야 개인계좌와 연결 될 수 있어서 필수사항입니다.

첫번째. 우측 상단 카테고리 클릭

계좌이체, 조회 등 금융서비스를 볼 수 있는 카테코리를 누르셔야 합니다.

두번째. 간편서비스-간편앱출금
카테코리에 들어왔으면 `간편서비스`에서 계좌이동서비스, 모바일창구 등의 서비스가 있는데 그 중 `간편앱출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창구의 경우, 은행가기 전 휴대폰으로 번호표를 미리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번째. 출금금액 적고 인증번호 확인

본인 통장에 있는 금액 내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금액을 적은 뒤 확인을 누르면 1회용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출처- 신한 어플 (쏠)

이제 부터는 은행 Atm기에서 실행하셔야합니다.

1. 예금출금 누르기

 

2. 간편앱 출금


3. 휴대폰 번호 입력

 

출처- 신한 어플 (쏠)


4. 1회용 인증번호 입력


5. 출금금액 확인


6. 출금하기

그외의 은행의 방법을 보자면 

 

국민은행의 어플로 간략하게 보겠습니다.

우측상단 카테고리를 누르고 제일 밑에 보시면 '스마트 atm출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신한은행 외에 은행의 경우, 해당 은행어플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카카오페이, 농협 등 웬만한 은행어플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카드없이 현금인출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