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 로 그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요건, 설정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by 푸르른_ 2020. 10.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유형 중인 하나인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려 합니다.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생활하면서 시간을 쪼개면서 꾸준히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 중에 하나예요.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지 3주차에 접어들면서 나름대로 휑했던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쁘네요. 

 

 

수익이 눈에 띌 정도로 큰 정도도 아니고 공개하기 민망한 수준이긴 하지만 계속해서 글을 올린다면 조금씩 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쓰는 것에 나름의 재미를 찾은게 애드센스 덕분이지 않을 까 싶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출처- 애드센스 홈페이지

 

제가 추석 연휴에 블로그 글을 포스팅 후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새로운 광고유형이  생겼더라고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 유형인데 이건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 분들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이라 기대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근데 생기다니... 정말 감사하게 느껴졌어요.

 

애드센스 승인 받은 지 얼마 안 된 분들은 3가지 유형으로만 적용할 수 있는데 저 또한 3주 정도인데 적용돼서 놀랍기도 하고 기준이 궁금했어요. 그래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설명 된 글을 좀 봤는데요.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요건

출처- 애드센스 홈페이지

 

우선 ‘일치하는 콘텐츠’ 정보로는 

 

독자와 관련 높은 콘텐츠를 제공해서 블로그의 조회수, 노출수, 이용시간이 높일 수 있다고 해요.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 10%가 증가했다고 해요. 그런 면에서 엄청난 효과가 있을듯해요.

 

블로그의 이용시간이 높다는 건 그만큼 광고 노출이 높아짐에따라 수익이 높아질 수 있어서 블로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유형인 것 같아요.

출처- 애드센스 홈페이지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요건


트래픽 규모와 게시물 수의 최소 기준을 넘어야만 가능하다고합니다. 트래픽이 뭔지도 모르겠고 정확한 기준이 없어서 설명이 애매하드라고요. 

 

그래서 제 블로그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판단했어요. 글마다 요건이 다르고 애드센스 승인 받은 지 3주 정도인 제 블로그가 최소요건이 맞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블로그 방문자 수와 게시물 개수 순으로 설명할게요. 블로그에 대한 전문성이 있지는 않지만 있는 그대로를 보여드리는게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냥 ‘이 블로그는 이렇게 해서 받았네’하고 참고사항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방문자수:)

 

우선의 방문자 수가 하루 최소 120명, 최대 190명대의 블로그이며 평균 140명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아요. 글의 대부분 유입순위로는 다음, 직접유입, 구글, 네이버, 카카오톡 순으로 많았어요. 

 

아무래도 다음이 티스토리 글을 올리면 바로 적용이 되어서 그런 듯 하네요. 제 블로그 기준으로 봤을 때 방문자 수가 많으면 이득이긴 하지만 높다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게시물 수:)

 

그 다음으론 게시물 수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받은 날짜 기준으로 75개를 썼고 원래는 98개인데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 필요성을 못 느낀 게시물들은 삭제했습니다. 

 

글을 1일1포스팅의 개념보단 쓰면 괜찮겠다 싶은 글들을 올리다보니 평균1~3일의 공백이 있었어요. 최근에는 삘을 좀 받아 하루 이틀정도 주기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정리:) 제 블로그 기준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40명대, 게시물 수 75개로 ‘일치하는 콘텐츠’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 블로그 마다 다를 수 있으며 저 보다 빨리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일치하는 콘텐츠' 설정방법

 

1. 구글 애드센스 광고개요-광고단위기준 접속


2.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

출처- 애드센스 홈페이지

 

3. 광고이름 적은 후 스타일 설정


광고 스타일은 광고의 배경이나 글꼴, 색을 수정할 수 있어요. 저는 되어 있는대로 했고 크키는 반응형으로 했어요. 반응형으로 하면 데스크탑과 모바일 버전에 맞게 광고 크기가 적용이 돼서 편한 것 같아요.

 

4. 광고만든 후 코드 복사하기

 

 

5.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6. 코드 입력하기


저의 경우 상하단으로 설정되어 있고 하단에 코드를 설정했어요. 대부분으 블로그에서 하길래 그렇게 설정했어요.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일치하는 콘텐츠- (좌)컴퓨터 버전 (우)모바일버전

 

7. 완료!(블로그 글에 적용 확인)
바로 적용이 되는 분들도 있고 몇 분후에 되는 분들도 있어요. 케바케인 듯

이상 ‘일치하는 콘텐츠’자격 및 적용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어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초보예요. 조금이라도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앞으로 깨알 같은 정보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