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 로 그

방문자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나의 생각:)

by 푸르른_ 2020. 10. 13.
728x90
반응형

방문자를 높이는 나의 생각

 

 

안녕하세요. 깐쵸입니다!

 

어제, 블로그 방문자 수를 봤는데

드디어.. 200명이 넘었어요!!

얼마나 기쁘던지 모르겠네요. 블로그 초반에 50명도 많아서 정말 감사했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꾸준히 한 결과의 보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게다가 누적방문자수도 10,000명이 넘어서 정말 좋았어요!

 

사실 몇일 전에도

200명이 넘은 적이 있었는데 그냥 어쩌다 운 좋아서 생긴 일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었어요. (바로 그 다음날 140명이 되어서 좌절 좀 함ㅠㅠ). 

 

근데 다시 방문자 수가 조금씩 올라가 다시 200명이 넘었네요. 이제는 200명이 넘는 걸 유지하면서 새로운 목표로 300명을 바라보면서 꾸준히 포스팅을 해야겠어요.

 

 

정말 블로그 생각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꾸준히 하면 방문자수와 수익도 오르는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번이더라도 꾸준히 그렇게 한다면 원하는 만큼이 나온다고 굳게 믿고 있어요. 지금도 시간 나는 틈틈이 하고 있어요.

 

이제야 200명 넘었지만

방문자 수를 높일 수 방법에 소개하려고해요. 사실 이렇게 소개하는 건 이제까지 블로그 해왔던 정리할 수 있어서 저한테도 좋아서 하는 것도 있어요. 블로그 전문가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적고 싶기도 했고요.

방문자를 높이는 방법

 

 

1. 구독자를 높이자.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요.

누군가가 본인의 블로그를 구독하면 피드에 뜨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문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선 먼저 다른 블로그 분들을 구독하고 댓글 달면서 교류를 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저의 경우, 블로그 시작 후 3개월 가량을

그냥 혼자서 글 올리고 했어요. 구독하지도 않고 교류도 없이 그냥 블로그를 하니, 방문자는 오를 기미가 안보이고 어떠한 글에도 댓글과 공감이 없었어요. 부작용으로 교류가 없으니 블로그하는 재미가 뚝 떨어지기도 했어요.

 

장점으로는 다음, 구글 등에 검색량에 의존하다보니 검색 할 만한 키워드를 아~주 조금은 알게 된다는 점은 좋았어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다른 블로그 분들과 교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뭐든지 적극적으로 하는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2. 네이버의 활용(링크)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를 두어 방문자들을 유입하는 방법입니다. 단,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에는 비추천합니다. 저는 승인받기 전, 그렇게 했는데 한동안 승인 못 받은 것에 하나의 요인이라고 봐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를 많이 달아두시면 저품질의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잘 쓰지 않는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검색량이 가장 많은 곳이 네이버이고 노출되는 곳도 네이버 블로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통해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 시켜주는 것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요. 

 

3. 콘텐츠

 

검색으로 들어오기 쉬운 콘텐츠로는

실시간 검색순위에 나오는 이슈정보인데 그만큼 많은 분들이 올리기 때문에 글이 묻힐 확률이 높드라고요.

 

처음에 하려고 했으나 저보다 훨씬 빠르게 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좋을 것이 하나 없다고 판단해서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볼 수 있는 컨텐츠를 선택했습니다.

 

우선, 본인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그 키워드를 좋아하는 것일 수 도 있고 정보성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한 동안 서류 발급 받을 일이 많아서 동사무소에 자주 가곤 했습니다. 자주 가다보니 귀찮아서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기에 유용했었고 이 정보를 포스팅 했었습니다. 그 결과 방문자들이 조금씩 계속해서 유입했습니다. 그리고 먹을 것을 좋아하는 만큼 할인에도 관심 많아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나 자주 검색하는 정보를 위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해야 금방 질리지도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무조건 장기적으로 봐야한다 생각해요. 글이 쌓이다 보면 누군가는 방문하게 되며 그 글은 검색창에도 뜰 확률 높아질 수 있다 봅니다. 몇달 간 블로그를 했지만 모르는게 많은 초보 블로거로서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